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2023 에버랜드 학교 가을 소풍 피하는 방법 : 에버랜드 가기 좋은 최적의 시기

by HARU ZZAM 2023. 8. 10.

 

코로나로 인해서 놀이공원에 가지 못하다가 작년 가을에 아주 오랜만에 에버랜드에 다녀왔었습니다. 그런데 학교에서 가을 소풍을 온 학생들로 인해 에버랜드는 북적거려서 입장을 하는데도 한참을 기다렸습니다. 그 전에 갔을 때에는 로스트밸리, 사파리, 판다월드를 한 번에 쭉 돌아볼 수 있었는데 사람이 많으니 사파리만 겨우 예약을 해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나마 동물원은 중고등학생들이 많이 몰리지 않았는데 놀이기구 쪽은 1시간 이상은 기본적으로 줄을 서서 기다려야 했었습니다.

 

올해는 아이들이 컸고 동물원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 보다는 놀이기구를 많이 타고 싶어해서 에버랜드에 가려면 언제 가야 하나 고민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놀이공원을 즐기기에 최적의 시기가 언제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버랜드에 가기 좋은 계절 학교 소풍 시즌 대처 방법
Image by  socialbroker  from  Pixabay

에버랜드에 가기 좋은 계절

에버랜드는 계절마다 다양한 매력이 있지만 화사한 꽃들이 피어나는 봄에는 에버랜드가 더욱 빛이 납니다. 에버랜드는 놀이기구와 자연이 조화롭게 어울려진 놀이공원이기 때문에 사진찍기에 좋습니다. 봄철에 다양한 이벤트와 축제를 열기 때문에 그것을 보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봄소풍을 오는 단체들이 많이 있어서 주중이나 주말 상관없이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여름에는 에버랜드를 가기 조금 힘든 계절이 될 수 있습니다. 야외이기 때문에 뜨거운 햇볕을 피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봄/가을 보다는 사람이 방문하는 사람이 적고 물놀이 축제도 열리기 때문에 에버랜드에서 특별한 여름을 보내고 싶으시다면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봄에 이어 가을 또한 에버랜드에 가기 매우 좋은 계절입니다. 에버랜드를 둘러싼 산에 있는 나무들에 단풍이 들면 에버랜드 전체가 알록달록 아름다운 풍경을 만듭니다. 기온이 쾌적하고 시원해서 넓은 에버랜드를 걷기에도 딱 좋은 날씨입니다. 특히 가을에 에버랜드는 할로윈 축제를 하기 때문에 할로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단풍 축제, 할로윈 파티, 가을 테마 공연 등 프로그램이 있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겨울은 에버랜드를 즐기기에 조금 힘든 계절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추위에 강하고 보온 용품들을 잘 준비한다면 한적한 에버랜드에서 더 재미있게 지낼 수 있기도 합니다. 

 

누구나 에버랜드에 가고 싶어하는 계절인 봄/가을!

 

에버랜드에서 봄/가을 학교 소풍 시즌을 대처하는 법

 

에버랜드에서 봄/가을 소풍을 오는 학생들을 피하는 몇 가지 전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시험 기간을 이용하기: 에버랜드에 오는 단체 학교는 대부분 중학교와 고등학교 입니다. 학교마다 중간고사 시기가 다르긴 하지만 비슷한 시기이기 때문에 소풍을 가장 오기 힘든 시기를 생각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대개 봄에는 4월 중이 시험기간이고 가을에는 10월 중이 시험기간입니다. 이것보다 좀 더 이르기도 하고 늦은 학교도 있습니다. 

 

2. 일찍 도착하기: 에버랜드가 문을 열기 전에 일찍 도착하여 먼저 입장을 해야 합니다. 작년에 입장 시간보다 1시간 정도 앞서 갔었는데 그러지 않았으면 단체들 뒤로 한참 기다리다가 입장을 할 뻔 했습니다. 입장 시간이 되어서 도착하면 단체 학생들이 다 들어간 뒤에 들어올 수 있습니다. 단체 학생들이 도착하기 전에 입장 줄을 서야 일찍 들어갈 수 있고 동물원과 놀이기구 등을 빠르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3. 오후 방문: 학교 소풍은 주로 오전에 시작하여 학교가 끝나는 시간에 마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먼 지방에서 에버랜드로 소풍을 온 학교의 경우에는 4-5시가 되면 숙소나 집으로 돌아갑니다. 수도권에서 온 학교의 경우에는 폐장시간까지 자유롭게 남아있는 경우도 있었습니다만, 5시가 넘어가면서 기다리는 시간이 많이 줄었습니다. 

 

4. 사전 예약: 입장하자마자 원하는 놀이기구를 먼저 예약해야 합니다. 인기 있는 놀이기구들은 항상 인파로 붐비는 편이라 1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할 때도 있습니다. 사전 예약을 하면 놀이기구 사전예약을 통해 대기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고 긴 줄을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한적할 때에는 사전예약만으로도 시간을 잘 맞추면 3개 이상의 놀이기구를 타기도 했지만 사람이 많을 때에는 그러기 쉽지는 않습니다. 사전예약을 하면 급한 마음을 가지지 않고 이동할 수 있어서 여유롭게 놀이공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는 사계절 모두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테마파크입니다. 여러분의 스케줄과 선호도에 맞게 봄과 가을을 선택하거나, 다른 시즌의 특별한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봄/가을의 소풍 시즌에는 제가 알려드린 대처법을 잘 활용하셔서 에버랜드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