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내돈내산] 어린이 청소년 추천 헤드폰 앤커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원 무선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by HARU ZZAM 2024. 5. 3.

 

이어폰과 헤드폰 사이에서 고민하시나요?

지난 여름에 딸이 중이염에 걸렸었어요. 수영을 2년 넘게 배우면서 그동안 중이염에 걸린 적이 없었는데 왜 중이염에 걸렸는지 모르겠더라구요. 병원에 갔더니 의사선생님께서 "에어팟 쓰나요?"하고 물으셨어요. 아차! 계곡에서 하루종일 놀다가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음악을 듣고 싶다고 해서 제 에어팟을 딸이 썼었거든요. 중이염은 한 번 걸리면 재발하기 쉽고 완전히 다 낫기 전까지 3-4주는 좋아하는 수영도 하지 못하니 앞으로 절대 쓰면 안되겠다 했어요.

 

어릴 때 쓰던 어린이용 헤드폰을 쓰기에는 이제 많이 작아져서 음악듣기에 필요한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고민하고 있던 중이었어요. 에어팟처럼 커널형이 아닌 오픈형 이어폰을 살까, 헤드폰을 살까 고민했지요. 

 

남편과 제가 적합한 대안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오픈형 이어폰과 헤드폰 간의 논쟁을 벌였답니다. 저는 딸이 헤드폰을 집에서만 쓰는 것도 아닌데, 밖에서도 잘 간수할 수 있을까 싶어서 오픈형 이어폰을 사는 게 좋지 않을까 했어요. 남편은 음악을 들을건데 이왕 조금이라도 더 좋은 음질의 음악을 듣고 귀를 덜 자극하는 헤드폰이 좋겠다고 했구요.

 

오픈형 이어폰은 애플 정품으로 28,000원이고 남편이 눈 여겨 본 소니 헤드폰은 30-40만원대였어요. 남편은 28,000원이나 주고 귀 건강에도 좋지 않고 허접한 오픈형 이어폰을 사는 건 돈 아깝다 하고 나는 무슨 헤드폰이 그렇게 비싸냐 절대 안된다 했지요. 막상 소니 매장에 가서 헤드폰을 써보니 썩 만족스럽진 못해서 일단 더 알아보자 하고 몇 달이 흘렀어요.

 

 

앤커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원 헤드폰

남편이 고르고 골라서, 하나를 추천했어요! 앤커 사운드코어 스페이스 원 헤드폰이에요. 색깔도 딸이 좋아하는 색이라 딸이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장점1. 착화감이 좋다.

헤드폰은 머리와 귀에 직접 닿는 장비이기 때문에 편안한 착용감이 필요해요. 편안하지 않은 헤드폰은 장시간 착용할 때 불편함을 유발해서 유용성이 매우 떨어지게 됩니다. 착용감이 좋아야 외부 소음을 잘 차단하고 음악을 더 몰입해서 들을 수 있게 해줘요. 그리고 오랜 시간동안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해요.

 

앤커 사운드코어 스페이스원 헤드폰은 착화감이 매우 좋아요. 보송보송한 스펀지가 귀에 착 달라붙는 것처럼 부드럽고 편안한 느낌이에요. 지금까지 4개월 이상 사용하면서 불편하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어요. 

 

 

장점2. 5단계 노이즈캔슬링 5단계 트랜스 페어런시 모드

적응형 노이즈캔슬링에, 5단계로 노이즈캔슬링 효과를 선택할 수 있어요. 다양한 환경에서 다양한 수준의 주변 소음이 발생하는데 노이즈캔슬링 단계를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으면 최상의 청취 경험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노이즈캔슬링은 일반적으로 배터리 소모량이 많은데 5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면 그만큼 배터리 수명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요. 

 

주변 소음에 대한 감수성이 각자 다르기 때문에 자기에게 맞는 캔슬링 수준을 찾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에요.

 

 

 

 

장점3. 작게 접혀서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

작게 접히는 헤드폰은 이동할 때 휴대하기 편리하죠. 가방이나 주머니에 쉽게 넣을 수 있어서 외출 시에도 편리해요. 헤드폰을 작게 접어 휴대할 경우 노출된 부분이 적어져서 헤드폰을 보호할 수 있어요. 

 

 

더 좋은 스피커도 있겠지만 제가 들어봐도 이정도면 아주 훌륭하다 싶을 정도의 음질이 나오네요. 일단 스피커를 사면 제일 먼저 틀어보는 음악이 방탄소년단의 'BUTTER'인데 이 노래는 전주에 빵빵 때리는 소리가 스피커에 따라 다르게 들리거든요.

딸이 좋아하니까 엄마도 아빠도 대만족한 헤드폰이에요.​

그리고 헤드폰을 사용할 때는 엄마와의 약속 🤙

- 청력 보호를 위해서 큰소리로 듣지 않기

- 1시간 이내로 착용하기

- 밖에서 이동 중엔 절대로 노이즈캔슬링 하지 않기

- 걸어다닐 때 <주변음 허용>하여 음악 듣기 가능! 하지만 자전거를 탈 때는 음악듣기도 착용도 안됨!

- 착용하지 않을 때는 항상 전용 주머니에 넣어서 보관하기 ​

 

이상 내 돈 주고 내가 산 사운드코어 헤드폰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