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스포티파이 무료체험 후 요금 결제 됐을 때 멤버십 취소 환불 방법 정책

by HARUZZAM 2023. 10. 17.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는 첫 가입시 1개월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다. 난 보통 무료 체험이 끝나는 날을 잘 기억해두고 그 전에 해지를 잘 하는 편이었다. 꼼꼼하니까! 이전에 남편 계정으로 3개월 무료 체험을 했을 때 무료 체험이 끝나기 며칠 전부터 계속 알림이 떴던 기억이 있어서 '스포티파이는 미리 알림을 잘해주는구나.'하고 이번에도 그러겠거니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다.

 

그런데 '띠링!'하고 카드 결제 알림이 와서 보니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멤버십 요금인 11,900원이 결제가 되어버린 것이다.

 

이미 멤버십 결제가 된 건데 환불을 해줄까?

 

그래서 부랴부랴 스포티파이에 들어가서 환불 문의를 해보았다.

 

모바일로 스포티파이 환불 문의를 하기 위해선 스포티파이 어플이 아닌 사파리, 크롬, 인터넷 같은 웹을 이용해야 한다.

 

 

 

 

스포티파이 환불 문의 방법

1. PC나 모바일 웹으로 스포티파이 지원 코너에 접속한다.

 

스포티파이 환불 문의는 PC나 모바일 웹으로만 가능하다. 모바일로는 스포티파이 어플이 아닌 사파리, 크롬, 인터넷 같은 웹 어플을 이용해야 한다.

 

▶  스포티파이 환불 문의하기

 

지원 - Spotify

바로 도와드리겠습니다! Spotify를 설정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문제를 해결하고, 질문에 대한 답변을 얻어보세요. Spotify 이용에 관한 모든 정보가 마련되어 있

support.spotify.com

 

2. 오른쪽 상단 또는 삼선을 눌러 [지원] 탭을 찾아 클릭한다.

 

3. 검색창에 [환불] 이라고 치면 검색창 밑에 [환불 정책] 탭이 뜬다.

 

 

4. [청구되었지만 Spotify Premium을 사용하지 않음] 을 클릭한다.

 

 

5. [Spotify에 문의] 를 클릭한다.

 

 

6. 상담원에게 메시지를 보낸다.

 

 

[대화 시작하기]를 클릭하면, 상담원 배정까지 시간이 조금 걸리고 상담원 배정 뒤 바로 상담원과 채팅을 할 수 있다. 

 

나는 오전 11시반쯤 상담원에게 메시지를 보냈고 바로 상담원과 채팅을 할 수 있었다. 상담원에게 '무료체험이 끝났는데 프리미엄 멤버십 해지를 하지 않아서 자동결제가 되었다. 멤버십을 이용하지 않을거라 환불을 받고 싶다.'고 했다.

 

나는 결제일 당일에 스포티파이를 사용하지 않았고 결제 알림이 날아오자마자 상담원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상담원은 카드 결제 취소를 해준다고 했고 카드사에 따라 취소에 며칠이 걸릴 수도 있다고 했다.

 

 

스포티파이 환불 정책

 

 

스포티파이 약관을 살펴보니 고객에게는 7일 동안 철회 권리가 있다. 하지만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에는 철회 권리가 상실된다고 되어 있다. 그 말인 즉슨, 무료 체험이 끝나고 나서 노래를 하나라도 들으면 환불을 받지 못한다는 말이다. 

 

내가 멤버십 결제가 된 당일에 스포티파이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환불이 된 것이다. 실수로라도 노래 재생 버튼을 눌렀으면 환불을 못 받을 뻔했다. 

 

상담원과 채팅 종료 후 스포티파이에 다시 로그인해보니 멤버십 없는 회원으로 떠서 안도했다.

 

 

 

 

 

반응형